GS2295 (1CD) 브람스: 하이든 주제에 의한 변주곡 / 교향곡 4번 베를린 필하모닉 오케스트라, 빌헬름 푸르트뱅글러 (지휘)
레코딩: 1943년 12월 12-15일, 베를린 음원: 개인 아카이브 (2트랙, 38센치, 오픈 릴 테이프), 모노 (라디오 방송용 녹음)
프로듀서 중에서 한때 푸르트뱅글러의 방송 녹음을 담당했던 프리드리히 슈나프(Friedrich Schnapp)는 푸르트뱅글러의 연주 중 브람스 작품 연주가 가장 탁월하다고 말한 바 있다. 이 두 곡은 여러 녹음 중 가장 드라마틱하고 진폭이 큰 것으로 유명하며, 2014년에는 멜로디아 LP(GS-2017, 단종)에서 재발매되었다. 이번 레코딩은 2트랙, 38cm 오픈 릴 테잎으로 처음 발매되었다.
GS2296 (1CD) 베토벤: ① 교향곡 3번 "영웅" ② 리허설 (교향곡 7번 Op.2, 2악장) 베를린 필하모닉 오케스트라, 루체른 페스티벌 오케스트라, 빌헬름 푸르트뱅글러 (지휘)
베토벤: ① 교향곡 3번 "영웅" 베를린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/ 레코딩: 1952년 12월 7일, 베를린
② 리허설 (교향곡 7번 Op.2, 2악장) 루체른 페스티벌 오케스트라 / 레코딩: 1951년 8월 15일, 쿤스트하우스 루체른
음원: 개인 아카이브 (2트랙, 19센치, 오픈 릴 테이프) 녹음: 모노 (라디오 방송용 녹음)
GS2297 (1CD) 베토벤: 교향곡 6번 Op.68 "전원" 브루노 발터 (지휘), 컬럼비아 심포니 오케스트라
레코딩: 1958년 1월 13일, 15일, 17일 / 캘리포니아 아메리칸 리전홀 음원: 개인 아카이브 (2트랙, 38센치, 오픈 릴 테이프) 녹음: 스테레오 (녹음 세션)
2014년 8월 출시한 GS-2115 이후 9년 만의 다시 새로운 리마스터링으로 재등장했다. 이번에 복각에 사용한 것은 GS- 2115와 마찬가지로 미국에서 입수한 2트랙, 38센치, 오픈 릴 테이프의 'Safety copy'인데, GS-2297에서는 소리 채취부터 최종 조정까지 모두 프로용 기기로 마스터링을 실시하여 눈부신 효과를 획득했다. 이번 버전이야말로, 진정한 <최종형>으로 말할 수 있다.
GS2298 (1CD) 모차르트: 교향곡 39번, 차이코프스키: 교향곡 6번 Op.74 베를린 필하모닉 오케스트라, 빌헬름 푸르트뱅글러 (지휘)
모차르트: 교향곡 39번 녹음: 1942-1943년, 베를린 음원: 개인 아카이브 (2트랙, 38센치, 오픈 릴 테이프) 녹음 방법: 모노 (라디오 방송용 녹음)
차이코프스키: 교향곡 6번 Op.74 녹음: 1951년 4월 19일, 카이로 음원: 개인 아카이브 (2트랙, 38센치, 오픈 릴 테이프) 녹음 방법: 모노 (라디오 방송용 녹음)
GS2299 (1CD) 레스피기: ① 교향시 '로마의 소나무' ② 교향시 '로마의 분수' ③ 교향시 '로마의 축제' ④ 리허설 풍경 (로마의 분수) 아르투로 토스카니니 (지휘), NBC 교향악단
레스피기: ① 교향시 '로마의 소나무' (레코딩: 1953년 3월 17일, 뉴욕 카네기홀) ② 교향시 '로마의 분수' (레코딩: 1951년 12월 17일, 뉴욕 카네기홀) ③ 교향시 '로마의 축제' (레코딩: 1949년 12월 12일, 뉴욕 카네기홀) ④ 리허설 풍경 (로마의 분수) (레코딩: 1950년)
사용음원: ①-③ 개인 아카이브 (2트랙, 38센치, 오픈 릴 테이프) ④ Morgan Records (1 MOR A001) 녹음방식: 모노 (녹음 세션)
|